SK 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WPU-A1100C

안녕하세요. 오늘은 2년째 잘 사용하고 있는 SK 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에 대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대세가 직수 정수기인지라 이 정수기 전에도 다른 브랜드 직수 정수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약정이 끝난 다음 새로운 제품으로 바꾸고 싶어 알아보다가 선택한 게 바로 SK매직입니다.





코웨이, 쿠쿠, SK매직, LG 이렇게 4가지 브랜드의 각각 대표적인 직수 정수기를 놓고 고민을 했었는데요. 가장 가격대가 합리적이면서도 물맛도 좋다고 평가받은 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사이즈도 슬림하고 색상도 깨끗한 올 화이트에 상단 부분을 포인트로 선택할 수 있어 저는 카키를 선택했는데요. 올 화이트보다 포인트 색상을 선택한 게 오히려 좋은 듯 합니다. 지금까지 싫증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1. SK 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 사이즈





직수정수기는 내부에 물탱크가 없기 때문에 다들 비슷한 사이즈로 슬림합니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가 사이즈 면에서는 깊이를 줄여 압도적으로 작다고 할 수 있겠으나 가로 부분은 다 비슷합니다. 사실 사이즈로만 봤을 때는 아이콘처럼 측면이 좀 더 슬림한 게 좋았으나 렌탈료가 많이 차이가 나는 바람에 차선책으로 SK매직을 선택했습니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가로 16.5CM로 슬림해서 기존 정수기 자리에 딱 맞게 잘 들어가서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2. SK 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기능 및 디자인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다 터치 형식이며 출수 버튼만 버튼식입니다.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버튼 누르는 재미가 쏠쏠 합니다.

기본적으로 정수, 냉수, 온수 버튼이 있으며 온수는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유아수와 차, 커피로 나뉘어져 있구요. 유아수는 약 50도 내외, 차는 70도, 커피는 85도라고 나와 있습니다. 유아수가 다른 정수기에 비해 조금 온도가 높은 편입니다. 보통 40도 내외인데 이건 50도라서 저희 아이들은 정수를 살짝 섞어서 마시곤 합니다.

직수 정수기다 보니 순간적인 가열로 인해 물이 가열되어 나오는데요. 바로바로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는 게 직수 정수기의 매력인 듯 합니다.

냉수, 온수, 정수를 선택할 때마다 파란색, 빨간색, 초록색으로 버튼 컬러가 변합니다. 밤에도 안심 조명이 있어서 불을 키지 않아도 버튼 만으로 물을 마실 수 있어 편리합니다.





 

 

3. SK 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위생

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약정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방문관리가 아닌 셀프관리를 선택했습니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셀프 관리를 해도 괜찮을 만큼 케어 시스템이 잘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정수기를 관리해주는 직수관 안심케어와 코크 안심케어가 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SK매직 제품을 선호한 이유 중 하나가 스테인리스 직수관입니다. 직수 정수기 중에서 유일하게 스테인리스 직수관으로 되어 있다는 게 장점 중 하나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직수관 전해수로 한 번 더 살균이 되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코크 역시 UV로 살균이 됩니다. 물이 출수되는 부분이다 보니 오염도가 높을 수 있어 이전 정수기에서는 코크를 수시로 닦아줬는데 이제 2시간마다 한 번씩 자동으로 살균이 되기 때문에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서 좋습니다.

직수 정수기라고 해서 매번 신선한 물을 바로 마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유로순환케어 시스템이 없다면 정수기 안에 고여있는 물을 마실 수도 있는데요. 이 제품은 3시간 마다 남을 물을 자동으로 배출해 주는 유로순환케어 시스템이 있어 더욱 신선한 물을 마실 수가 있습니다.

 

4. SK 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셀프 필터 교체

처음부터 셀프관리 제품을 염두에 두고 있었기 때문에 필터 교체 방법도 유심히 보았습니다. SK매직의 경우, 필터 교체를 정면에서 할 수 있어서 다른 제품들에 비해 편리해 보였습니다. 실제로 해보니까 4개월마다 필터를 교체해 줘야 하는데 정수기를 옆으로 돌리지 않고 정면에서 바로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셀프관리라고 해도 1년에 한 번씩은 매니저님이 방문하셔서 전체적인 제품 케어를 해주시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5. SK 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약정 선택

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요즘 대부분의 정수기는 방문관리와 셀프관리 중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방문 관리는 4개월마다 매니저님이 방문해서 필터를 교체해 주고 케어를 해주시는 거고, 셀프 관리는 비용이 좀 더 저렴한 대신 필터를 택배로 받아 스스로 교체하는 건데요.

필터 교체가 대부분 원터치로 편하게 되어 있어서 저는 셀프관리를 선택했어요. 그래도 1년에 한 번씩은 매니저님이 오셔서 전체 케어를 해주시기 때문에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정은 3년부터 5년까지 다양하며 비용은 조금씩 다릅니다. 또한 정수기 렌탈을 하게 되면 지원금 또한 기대할 수 있는데 이것도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손품을 어느정도 파신 다음 후회없는 선택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 역시 4-5군데를 최종적으로 비교해 보고 제일 지원금을 잘 주는 곳으로 골라서 선택했답니다^^

약정별 금액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정확한 렌탈 금액을 확인해 보세요!





 

렌탈 금액 확인하기

푸드장 카카오톡 선물 고기 세트 1.15kg 리뷰
간월도맛집 큰마을 영양굴밥 줄서서먹는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