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 벚꽃여행 벚꽃기차여행 알아보기

올해에도 어김없이 돌아온 진해 벚꽃여행 군항제가 이번주 금요일인 3월 22일이부터 약 10일동안 시작됩니다! 원래 벚꽃축제는 4월이 시작인데 기후온난화로 3월부터 시작이 되네요. 우리나라 최고의 축제 중 하나인 만큼, 아직 계획을 세우지 못하셨다면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한 번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진해 벚꽃여행 군항제 일정부터 벚꽃기차여행까지 다 정리해서 알려 드릴게요!





 

진해 벚꽃여행 군항제 일정

 

  • 기간 : 2024.03.23.(토) ~ 04.01.(월), 10일간
  • 개막행사(전야제) : 2024.03.22.(금)
  • 장소 :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등 진해구 일원
  • 프로그램 : 개막행사, 특별행사, 공연예술행사, 부대행사

진해 군항제는 1952년에 시작되어 벌써 올해가 62번째입니다. 충모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우리나라 최초로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 것이 페스티벌의 첫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세계군악장의장페스티벌, 팔도풍물시장 등을 함께하여 벚꽃과 함께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 규모의 축제로 자리매김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에도 약 36만 그루 왕벚나무의 새하얀 꽃송이들과 함께 군항제를 즐겨 보세요!

진해 벚꽃여행 군항제

 

 

진해 벚꽃여행 군항제 프로그램

진해 군항제 전야제는 3월 22일 금요일 7시 진해공설운동장에서 시작됩니다. (식전행사 시작 17시40분~19시) 간단한 공식행사와 배진아, 문초희, 김유선, 장민호, 로이킴 등이 출연하여 멋진 축하행사를 선보입니다.

진해 군항제 벚꽃여행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공연행사, 특별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시고 시간에 맞춰 가시면 좀 더 재미있게 축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진해 벚꽃여행 군항제

 

진해 벚꽃여행 군항제

진해 벚꽃여행 군항제 진해 벚꽃여행 군항제 진해 벚꽃여행 군항제 진해 벚꽃여행 군항제 진해 벚꽃여행 군항제

 

 

진해 벚꽃기차여행 소개

진해 군항제를 즐기러 가는 교통수단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자차로도 물론 갈 수 있으나 워낙 대규모의 축제인 만큼 주차대란을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진해 군항제에는 내부와 외부로 나뉘어 주차장이 여러군데 있으며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차량을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미리 주차장 주소를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해 벚꽃여행 군항제

또한 행사장 주변 실시간 CCTV 역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영상으로 어느 주차장으로 가는 것이 좀 덜 막힐지 확인하신 다음 주차장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교통 CCTV 확인하기

 

주차대란을 피하고 낭만적으로 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 바로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코레일투어에서는 진해 군항제 벚꽃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당일 오전 서울역을 출발하여 오후 1시경 진해에 도착하는 열차입니다. 열차 내 도시락과 물이 제공되며 시내관광은 도보 자유관람입니다. 오후 5시에 버스를 통해 진해를 출발하여 창원 중앙역에서 다시 18시 15분 열차로 서울역으로 이동합니다. 서울역에 도착하는 시간은 21시 정도로 당일코스로 진해 축제를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해군사관학교를 버스로 투어하는 코스도 있습니다. 출발시간이 좀 더 빠르며 서울역에 도착하는 시간은 같습니다. 열차비용에는 열차비, 버스비, 진행비, 알선수수료, 석식(열차 내 도시락) 이 포함이며 여행자보험 및 개인경비는 별도입니다.

 

코레일 벚꽃기차여행 상품 보러가기

 

스테비아 설탕 효능 및 부작용